'前 맨유 공격수' 린가드, K리그 뛸까…"FC 서울행 임박"

입력 2024-02-02 10:01   수정 2024-02-02 10:27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잉글랜드)에서 활약한 공격형 미드필더 제시 린가드(32·영국)의 K리그1 FC서울 영입이 추진되고 있다.

영국 스포츠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2일(한국시간) "린가드가 한국으로 '깜짝 이적'을 눈앞에 뒀다"며 "FC서울행이 임박했다"고 보도했다. 스카이스포츠는 "린가드는 기본 2년에 1년을 연장하는 조건을 포함해 구두로 계약에 합의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구체적인 계약 내용까지 밝혔다. 이어 "수일 내로 출국해 계약을 마무리할 것"이라며 "새로운 나라에서 새로운 출발을 원한 것으로 전해진다"고 덧붙였다.

FC서울 관계자도 이날 연합뉴스에 "린가드 측과 접촉했다. 입단을 두고 협상 중이다"라고 밝혔다.

1992년생 린가드는 한때 EPL의 명문 맨유에서도 공격진의 핵심으로 활약한 선수였다. 맨유에서 통산 출전 기록만 봐도 200경기가 넘는다.

2000년 7세 때 맨유 유스 팀에 입단한 린가드는 레스터 시티, 버밍엄 시티,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 더비 카운티에 임대돼 뛴 뒤 2015년부터 원소속팀인 맨유에서 본격적으로 입지를 넓혔다. 해당 시즌 루이 판할 감독의 지도 아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5경기에 나선 린가드는 2020년까지 리그 20경기 이상 출전하며 주축으로 뛰었다.

전성기 시절 린가드의 최대 장점은 공격 진영에서 보여주는 왕성한 활동량이었다. 공을 소유하지 않을 때 움직임이 뛰어나 유사한 장점을 보인 '맨유 선배' 박지성 전북 현대 테크니컬 디렉터와 팬들 사이에서 비교되기도 했다.

2020년 들어 맨유에서 입지가 크게 줄어든 린가드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로 임대 이적하며 둥지를 잠시 옮겼다. 웨스트햄에서 뛴 16경기에서 9골을 폭발한 린가드는 다시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에 승선할 정도로 기량을 회복한 듯했으나 이후 시즌부터는 활약이 잠잠했다.

다음 시즌 맨유에서 정규리그 16경기에 출전, 2골에 그친 린가드는 이 시즌을 마지막으로 맨유를 떠났다. 맨유에서 통산 기록은 232경기 35골이다. 이후 노팅엄 포리스트에 입단한 보낸 린가드는 여기서도 주전 경쟁에서 완전히 밀렸다. 지난 시즌을 마치고 아직 소속팀을 찾지 못한 상태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